2016년 8월 4일 목요일

그냥 서피스

직구물건 오늘 하나 더오고 컨펌해주고
또 서피스 필름지와서 그냥 붙이는 데...
완성도가 낮아....ㅈㅈ제단이 잘못되어있군.
싶던... 그래도 각종 간 스크레치 신경 덜써도되는
그런 게 좋아서 하는 거라.. 열배출이야 좀 그렇겠지만
열관리는 잘되는 서피스니까...

더블스케쥴. 전에 취업모임하려다 깨진 분 한분보고
하나투어 형님과 이런저런 이야기로 10시까지 쭈욱
오늘의 제제가 이쪽저쪽으로 이래저래 많이 튀었는데

1. 학교문제, 너는 왜 학교 애매하게만 던지냐....
A라고 하면 넌 B잖아라고하고 B라고 하면 넌 A잖아라고
하는 사람들이 간간히 있어서, 논쟁안만드려고.... 그럽니다.
+나중에 석사나 하렵니다.가 얘나 지금이나 결론

2. 시골출신+여행사직원+현재는 도시거주로 이리저리 다니며
약간의 카사노바끼가 있는 체로 여러나라 여성만나다보니 했던게

다문화의 문제점들과 한국의 시골변화상에 대한 것.

논지시작(하나투어)

 ① 예전처럼 논농사 지어서사는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다.
 ② 각자 농법을 배우거나해서 특용작물화로 많이 바뀌었다.
 ③ 소작이 아닌 자작농들은 왠간한 도시 월급생활자 이상 번다.
 ④ 농사를 위한 땅이 있는 곳의 집과, 읍내에서의 집이 따로 있다.
 ⑤ 즐기기위한차와 세단, 트랙터 종류별로 가지고들 있는 경우가 많다.
 ⑥ 물론 다 이런것은 아니다. 시대를 쫒아가는 사람 한정이다.

여기서 내 논지가 치고 들어가서(나)
 ⑴ 잘못아는 것일수도 있지만, 농가 인당소득은 크게 변화가 없었다.
 ⑵ 이것은 통계상 평균의 오류일수도 있다. (혹은 땅만 가지고 소작인쓰는 사람등)
 ⑶ 농촌 지역의 교육, 문화 인프라부족으로 결혼 문제를 겪고 있고, 이를 해외에서 아내를 데려오는 매매혼의 형태를 많이 띤다고 알고 있다.
 ⑷ 해당상황에서 아이를 출산할 경우, 한국어를 잘 못하는 엄마아래서 아이가 언어문제를 겪을 수도 있지는 않을까?
 ⑸ 도시지역에 비해 사교육인프라가 부족한 편이고, 농어촌 전형에도 불구하고, 실제적으로 좋은 학교를 들어가는 농촌 학생숫자는 매년 급감하고 있다. 이로인해 대학생 방학기간 시골지역 명문대생이 해당지역으로가서, 숙식고액 과외알바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 안다. 이는 아무리 온라인 강의가 있어도, 실제적인 한계는 있는 것같다.
 ⑹ 교육 인프라와 부모의 상대적인 학업에 대한 관심부족으로 혼혈아들이 과연 사회에 잘 발돋음 할수 있을지는 잘모르겠다.
 ⑺ 그리고 한국에서 거주하기위해 동남아 여자들이, 한국국적 취득과 동시에 도망쳐서 어디선가 일을 하면서 살게되던가등으로, 혼혈아들의 경우, 엄마없는 아이가 될 확율마저도 있다.

그리고 연결논지(하나투어)

① 언어적인 문제는 의외로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일정부분 해결은 된다.
② 가면갈수록 아이나 청소년 숫자가 매년 (고향, 시골) 갈때마다 주는 게 눈에보인다. 학생수가 적어 학원문닫고 여행사로 전업하겠다고 할 정도이다.
③ 실제적 체감에서 시골지역 청소년, 유아의 80%이상은 혼혈아인것같다.
-> 개인적으로 여기서 충격
④ 한국에 합법적 체류든, 불법적체류든 체류를 목적으로 하는 동남아인들이 많다.
⑤ 본국에 처자식이 있어도 한국여자와 결혼해 국적을 취득한다던가, 한국에 결혼하러 와서 도시로 나갈 타이밍을 잡는 시골동남아 여성들이 꽤된다. 그들은 그들끼리 네트워크로 남편이 때렸다고 하고 쉼터로 들어가면 어떻게 할수 있는 방법이 없다.
⑥ 조선족, 동남아 불법밀입국, 불법체류등을 포함하면 추산하기 힘들정도로 우리 생각이상으로 그들의 인구가 많다.

추가적 논의(나-하나투어)
⑴ 그정도로 한국이 불법으로라고 거주하고 싶을 정도의 꿈의 국가인가?
⑵ 한국 중소기업들의 산업전환실패, 혹은 더뎌짐으로 지방생산라인, 일부 농촌이나 염전등에서의 불법체류자 고용이 만연한데, 국가에서 눈을 감는다. 10명의 외노자를 채용한다고 하면, 정식 비자는 4명 나머지는 불체자라는 게.. 농공단지(농업지역공업단지) 현실이다.
⑶ 한국고용시장에서 고졸 구직자는 대기업 생산직으로, 대졸들은 대기업, 공기업, 기타공적영역, 외국계, 중견까지를 잡고... 중소까지 가지 못하는 이유가 후진적인 기업문화. 특히 만역한 만근(오랜시간 근무)과 가속화되는 수도권지역과의 임금격차, 수도권생산라인의 자동화등, 수도권만이 산업의 흐름을 그나마 따라가고, 지방 중소기업근무가 자신의 커리어에 도움이 되지 않아서가 많아서라고 생각이 들긴한다.
⑷ 그래서 그 중소기업자리에 외국인 노동자가 들어가는 것이다. 그 중소기업들은 자신들이 바뀌기보다는 외노자를 채워서라도 공장을 돌리려하니까. 결국 그 자리는 그들의 자리일 수 밖에 없다. 사람구하기 어려워진 중소기업에서는 서로 경쟁이 붙다보니 120으로 시작한 외국인 임금도 180, 200까지 월급이 올라버렸다. 외국인 노동자입장에서 본국에서 10~17만원받는 것보다 임금, 생활수준, 여건, 치안, 부패 전체적으로 휠씬 만족스러울 수 밖에 없다.
⑸ 결국은 이 중소기업들이 살아남으려고 발버둥치는 한, 이러한 문제는 가중되는 건가.
⑹ 그렇다. 내가 볼떄는 이 문제는 심각하다. 혼혈 2세들이 본격적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할 날이 머지 않았다.
⑺ 영국 여자 청소년 인신매매 성매매사건이 있다.(http://www.bbc.com/news/uk-england-south-yorkshire-28939089l)
 이경우 파키스탄 작은사회에서 파키스탄 무슬림 2세들이, 비행청소년을 유혹, 납치등을 통해 성매매 혹은 인신매매가 이루어짐에 따라 상당히 이슈가 많았다. 유럽본토역시 네델란드 지역 무슬림 집단거주지, 또는 독일 무슬림 집단거주지에서 단체성폭행등의 사건들이 계속 일어나고 있다. 독일 무슬림 집단거주지는 최근 이주자들의 문제지만, 영국 로더럼과 네델란드 몰렌비크는 그 역시가 짧지 않다. 즉 경제상황이 어려워지면서 2세들이 이러한 범죄에 가담하는 것이다. 이는 약간의 맥락이 다르긴 하지만, 미국에서는 흑백갈등이라는 또 다른 형태로 최근 백인경관 살해사건들등으로 많이 일어나고 있다.
⑻ 서구사회가 일어나고 있는 타인종/타문화와의 갈등문제의 현재형들이 우리에게는 어떤 형태로 다가오게 될까?



이러한 논지를 끊임없이 이어나가며 이야기에 이야기...
그리고 ㅡ_ㅡ;;;내가 절박함 없이 면접들 본다는 소리는 여전히..
여튼... 연결에 연결, 꼬리에 꼬리를 무는 길고 긴 이야기들...
물론 저안에 생략된 삼천포, 사이드 스토리, 약간의 비속어들은 패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